2025년 1월 6일 월요일

일본 최고의 마케팅 기법 파소나 법칙(PASONA) 매출을 2배로 올리는 6단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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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최고의 마케팅 기법 파소나 법칙 pasona

안녕하세요 나는 모른다 입니다. 아로스 티비 파소나 라는 단어를 말해줘서 그말이 무슨말이 궁금증이 있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서 글을 적어봅니다. ChatGP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질문
파소나 일본의 전설적인 마케팅 방법 설명 해주세요

ChatGPT 4o 실시간검색 기반 검색 답변
파노사(PASONA) 법칙은 일본의 마케팅 전문가 마사노리(神田昌典)가 개발한 마케팅 기법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고 구매를 유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법칙은 다음 여섯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문제 제기 (Problem): 고객이 직면한 문제나 고민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2. 친근감 형성 (Affinity):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신뢰를 쌓습니다.
3. 해결책 제시 (Solution): 제시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제품을 소개합니다.
4. 제안 (Offer): 고객이 거부하기 어려운 매력적인 제안을 제공합니다.
5. 제한 (Narrowing down): 한정된 시간이나 수량 등을 강조하여 긴박감을 조성하고, 빠른 결정을 유도합니다. 
6. 행동 유도 (Action): 고객이 즉각적인 행동을 취하도록 명확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단계별 접근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식별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관심을 끌고 행동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시: 다이어트 프로그램 마케팅

1. 문제 제기(Problem):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나요? 아무리 운동해도 체중이 줄지 않아 좌절한 적이 있나요?"
2. 친근감 형성 (Affinity): "저도 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란 쉽지 않죠."
3. 해결책 제시 (Solution): "저희의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전문 영양사와 트레이너의 1:1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질에 맞춘 계획을 제공합니다."
4. 제안 (Offer): "지금 등록하시면 첫 달은 무료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5. 제한 (Narrowing down): "이 특별한 혜택은 이번 달 말까지 가입하는 분들에 한해서 제공됩니다. 10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6. 행동 유도 (Action): "지금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무료 체험을 신청하세요. 더 이상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지 말고, 저희와 함께 건강한 변화를 시작해보세요."

이러한 구조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제시하여 최종적인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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